1. 개요
황금사슴 반 학생이자 에드먼드 후작의 양녀.
2. 고용조건
Chapter 1. “Three Classes”에서 Golden Deer 클래스를 선택하면 자동 모집됩니다.
그 외의 경우 마력 10 이상, 마술 C 이상일 경우 백운밭에서 정찰이 가능합니다.
3. 성장률
HP | 힘 | HP | 기술 | 속도 | 운 | 방어 | 자동차 | 매력 |
35 | 20 | 50 | 40 | 40 | 35 | 15 | 45 | 40 |
4. 세트 및 고유 스킬
문장 | Maurice’s (Beast) Warden – 무기 공격 시 20% 확률로 +5 Power |
독특한 능력 | 동물 사랑 – 턴 시작 시 탑승/비행 아군 옆에 서 있으면 최대 HP의 20%를 회복합니다. |
5. 기술력과 약점
전문 | 검술,신앙,마술,비행 |
약점 | 무술, 중갑 |
재능 꽃 | 스피어 아트 |
6. 전투 기술과 마법
울타리 | 스피어 아트 | 도끼 스킬 | 양궁 | 무술 | 이론 | 믿다 | 명령 | |
디 | 눈보라 | |||||||
D+ | ||||||||
씨 | 트론 | 책 | 레크리에이션 교육 | |||||
C+ | 마법의 검 | |||||||
비 | 면도칼 | 조용히 | ||||||
B+ | ||||||||
ㅏ | 핌불 | 오다 | ||||||
A+ | ||||||||
에스 |
창꽃 스킬 |
얼음 창 |
7. 평가
장점
매직 라인업이 훌륭합니다. 마법 상인으로 기획된 캐릭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흑마술 라인업을 제공하는 캐릭터로, 특히 사거리가 3인 트론과 치명 보정이 높은 화력 마법 핌불이 눈에 띈다. 특히 핌불의 경우 캐스터가 디자인한 캐릭터 중 마리안과 콘스탄스만이 배울 수 있는 마법이다. 한마디로 실생활에서 핌불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두 캐릭터 중 한 명. 제이드의 힌트가 있다면 적중률이 낮은 약한 블리자드지만 사실 이것도 후반에 주력으로 쓸 정도로 좋다.
믿음 라인업도 훌륭합니다. Faith B에서 배운 고요함은 Marian의 존재 의미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고 Faith A의 Gremory 또는 Holy Light로 키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우라를 배우겠습니다.
마력과 마법 저항력이 매우 높다. 마력성장률은 50, 시작값은 11, 마력성장률은 45, 시작값은 8이다. Linhardt, Mercedes 및 Harpy는 모든 캐릭터 중 두 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입니다. 또한 후반부에 등장하는 뇌우 마법사의 공격도 받을 수 있다.
침묵을 배우다 사일런스는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적을 대상으로 삼아 그 드로우 마법의 사용을 봉인하는 마법으로, 본작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마리안, 마누엘라, 울리스 뿐입니다. Silence는 암살자로 훈련하더라도 Ulis를 트릭스터로 훈련시키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하기 때문에 특히 높은 난이도에서 현명하게 사용할 수있는 마법입니다. 제 루트인 주취 챕터에서는 느끼기 힘들지만 전체적으로 아군 에이스가 마법에 취약하고, 후반에 마법사들이 많이 나오는 창월 챕터에서는 그 마법의 존재감이 고르게 커집니다 . 사실 이 침묵은 혼자서도 끌어들이기에 충분하다.
불리
나는 쉬는 법을 배울 수 없다. 마리안은 힐러로 설계되었지만 메인 힐러로서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주된 이유입니다. 각 클래스에서 유일하게 이상 상태의 회복 단계인 휴식을 배우지 못하는 힐러. 힐러를 따로 모집하지 않으면 스테이터스 다운 시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결국 금수사슴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첫 턴은 메르세데스가 추천)나 마스터에서 힐러를 영입해야 한다.
이론은 전공이 아니어서 다른 마법 상인에 비해 이론 수련이 느리다. 이것도 상당히 큰 문제인데 메인힐러로서의 경쟁력을 잃으면 다른길을 찾는게 좋고, 이론상 라인업을 보면 사이드힐러로 나갈길을 찾을수 있는데 공격적으로 전문 스펠 트레이더에 비해 상당히 좋은 캐릭터이고, 메인 트레이더로 쓰기 어려운 이유이기도 하기 때문에 운영한다. 힐러로서 흑마법에 특화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린하르트나, 흑마법이 서툴러 거의 버리는 메르세데스에 비하면 이론이 특기. 린하르트와 달리 흑마법과 백마법을 모두 특화할 수 있다는 점은 더욱 아쉽다.
텍스트 효과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Crest of the Beast는 무기를 공격할 때 위력을 +5 부여하는 문장입니다. 누가 봐도 마리안을 마법사로 키울 의미가 없기 때문에 사실 성기사의 길/암흑기사를 따르고 있을 때만 말이 됩니다. . , 또한 Indra의 모든 마법 무기는 Drunken Wind의 장에서 얻은 화살이기 때문에 실제로 Thunder Sword 또는 Bultgang을 사용할 때 창은 의미있는 문구 일뿐입니다 (+는 Hubert Gaiden에게도 얻을 수 있으며 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잇.). 함정은 전투 능력을 사용하고 정상적인 타격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썬더 소드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마리안이 사거리가 3인 트론을 배운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 불강이 그 짐승의 문장과 일치하기 때문에 별로 쓸데없는 문장이 아니라는 점에서 적어도 예리차보다는 낫다.
채용이 어렵습니다. 마나는 주인공에게 큰 의미가 없는 스탯이니 특별히 신경 쓸 이유가 없다. 승마술도 어려움이 많고 중갑/비행보다 낫지만 수련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승마주의도 교사 훈련으로 제기되어야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Hanneman, Geralt, Gilbert 및 Yericha를 방문해야합니다. 문제는 하나를 제외하고는 많이 빠져있다는 것입니다. Gilbert는 8월까지 Part 1에 등장하지 않으며 Knights가 큰 임무를 수행하는 몇 달 동안 결석합니다. 게롤트와 예리차의 경우 관련된 이야기가 스포일러라… 하지만 두 기사만이 총을 쏘기 때문에(?), 한 달 동안 올릴 수 없는 중갑은 기사들이 미션을 가지고 있고, 둘 다 검술에 특화되어 있어 1라운드에는 힘차게 날아가는 것보다 들어올리는 편이 낫다. 물론 마리안 영입의 어려움도 마찬가지다. B-서포트 대화는 1부에서 이미 열 수 있으니 지원서 레벨을 올려서 모집하는 것이 좋다.
전체 평가
공격적인 작전이 가능한 힐러. 린하르트, 메르세데스에 비하면 메인 힐러로서의 경쟁력은 떨어지지만, 화려한 흑마술 라인업과 정적 학습으로 인해 마법 상인들에 비하면 공격적인 사이드 힐러와 서포터로 운용할 수 있다.
메인 힐러로 쓸 휴식이 없다는 점은 상당히 의미심장하다. Golden Deer를 플레이할 때 힐러를 모집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Marian을 메인 힐러로 사용하려고 하면 결국 Hren 학습 침착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실 Hren은 차분함과 침착함을 모두 배우므로 둘의 조합은 실제로 꽤 좋습니다.
경쟁력이 부족한 힐러의 역할을 보조 차원에서 내려놓고 다른 탈출구를 찾으려 한다면 선택의 폭은 제법 넓다. 말할 필요도 없이 소서리스의 마지막 직업인 그레모리는 공격적으로 사용하면 이론마법과 종교마법이 뛰어나며, 마검(+수아)/아이스 스피어를 보조로 사용하는 암흑기사/성기사, 발키리아, 다크페가수스도 좋다. 심지어 댄서를 선택합니다. 마법사 캐릭터 중에 이렇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승급할 수 있는 캐릭터는 없습니다. 보편적인 캐릭터 포지션을 논할 때 피지컬 캐릭터로는 페트라, 펠릭스, 레오니가 있고, 마법사 중에는 마리안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8. 권장 사육경로
① 몽크(마스터) – 메이지(마스터) – 비숍
전형적인 힐러 루트. 스님이 신경쓰지 않아도 잠시 후에는 스승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냥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침착함을 배울 수 없기 때문에 라인하르트/메르세데스는 당연히 사용만 하면 강하다. 섭외 게임은 추천하지 않으며, 골든디어 팀으로 플레이하더라도 흐렌을 섭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유가 된다면 사제를 마스터하고 기도를 장비할 수 있습니다.
반면 비숍의 회복 마스터 능력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 루트로 가기로 했다면 플렌을 주력으로 키우는게 좋을듯 그럴경우 DLC가 있다면 플렌은 다크페가수스를 선택하는것이 좋을것같고 그런경우 플렌 옆에 두고 그 HP관리를 흐렌이 아니더라도 레인 솔저나 기병 옆에 두는 것만으로도 HP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능력이 유용하다고 보기는 어렵다.
② 몽크(마스터) – 메이지(마스터) – 워록 or 비숍 – 그레모리
가장 일반적인 경로. 마스터 스님도 이 길에서 무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화력 면에서는 발키리아보다 약간 낫다. 그레모리가 마스터 시리즈를 클래스와 스킬로 가지고 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래도 서포터로는 괜찮고(구체적으로 사일런스 2배 사용횟수가 가장 많음) 마력증가율이 가장 높은 루트이기 때문에(비숍만 마력증가율 고정이 같고, 그레모리가 스탯수정이 더 높음) , Libro의 회복량은 Bishop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높은 마력성장률 수정 덕분에 화력면에서는 크게 뒤지지 않네요… 한마디로 딜/힐/파티지원이 특별히 뛰어나진 않지만 그에 못지않게 뛰어난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
③ 몽크(마스터) – 메이지(마스터) – 발키리(마스터)
발키리아의 사거리 증가를 활용한 루트. 공교롭게도 Eye of Insight 마스터 능력은 Pimbul과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비숍 루트를 제외하고는 잠시 걸어보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한데…
단점은 Valkyria의 범위 증가 능력이 백마법에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마스터 시리즈가 없고, PS 성장률 수정은 거들먹거리는 수준이라 화력 면에서는 여러모로 아쉽다. 원래 이 길은 암흑기사의 중간 다리 역할도 했고…
④ 몽크(마스터) – 메이지(마스터) – 워록 or 발키리 – 다크나이트
Black Magic Specialization + Route to use Magic Sword/Ice Spears. Valkyria의 경우 마스터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력 증가율만 놓고 보면 흑마법사가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이 루트에서는 흑마법사를 거쳐 전직을 하는 것이 성장 면에서 조금은 낫다.
이 길을 선택하더라도 믿음을 B로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물론 침묵 때문입니다. 물론 1회차로는 부적절할 수 있지만 이런 경우 그레모리로 수련해도 괜찮으니 여러 회차에 걸쳐서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전투 기술도 작전의 핵심입니다. 마창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아이스 스피어를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검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엇을 사용하든 전투 기술을 사용하여 적을 제거하고 후퇴하십시오. 마법검으로 마법방패의 위력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마리안의 성장 속도와 잘 어울리는 전투 스킬이다.
“단지” 마법을 사용한다면 워록을 고수하는 것이 더 강하지만, 이 경우 다른 마법사들과 경쟁해야 합니다. 마법성장률 50은 마법상인에게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 이 사이트는 흑마법 마스터 보정을 받기 위해 선택한 경로일 뿐, 전투 스킬의 사용은 덤이고, 이득은 없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궁중으로서 이 루트의 존재는 급우인 로렌츠의 관에 못을 박는 것으로 볼 수 있다.
⑤ 몽크(마스터) – 메이지(마스터) – 비숍 – 홀리 나이트
특화된 백마법 공격 루트. 위의 경로와 달리 Aura가 주요 공격 마법으로 사용됩니다. 전투 기술의 사용은 암흑 기사와 동일합니다.
마리안은 마력교정/마력각성을 제외하면 성기사가 남아있는 것과 잘 어울리는 캐릭터로, 마검을 사용할 때는 성기사와 암흑기사의 차이가 크지 않다. .
하지만 주 공격 마법은 사실상 오라뿐이기 때문에 전투 스킬에 대한 의존도는 암흑 기사보다 크다. 암흑기사보다 마법 보정이 적기 때문에 화력 면에서는 암흑기사보다 열세다. 궁극적으로 화력을 보면 이론을 홍보할 수 없을 때 취하는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경로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마법 방어력 보정치가 높기 때문에 마법 공격을 받는 역할이 암흑기사보다 (조금 더 낫다) 낫다는 점은 작은 장점이다. 결국 암흑기사에게 밀리긴 했지만, 성능 자체는 대리(?) 치고는 괜찮다. 화력 면에서 워록과 비교되는 다크나이트와 달리 홀리나이트는 유일하게 백마법사를 클래스와 능력치로 가지고 있는 클래스여서 비숍에 비해 화력에서 유리하다…
⑥ 몽크(마스터) – 매지션(마스터) – (소서러) – 댄서
서포터 특정 유형. 마리안은 황금사슴 계열의 댄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다. 침묵의 존재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댄서도 마법을 사용할 수 있어 화력 지원과 필요할 때 치유도 가능하다.
가장 큰 단점은 닷지 탱크 캐릭터가 +20 소드 닷지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댄서가 포기할 정도로 좋은 클래스인 건 사실이니 그건 취향의 차이다.
마리안은 불강이 있기 때문에 다른 무용수들과 달리 천둥검+ 대신 불강을 장착해도 무방하다. 물론 천둥검+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상황에 따라 바꿔주는 것도 좋다.
⑦ 몽크(마스터) – 메이지(마스터) – 다크 페가수스
플라잉 메이지의 루트. 사거리가 3인 트론은 물론 면도기 같은 다른 마법도 비군을 활용해 더욱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다.
흑마법 마스터는 물론 좋은 스킬이고, 클래스 스킬이자 마스터 스킬인 마력변환은 마력성장률이 높은 마리안이 잘 활용할 수 있다. 침묵과 함께 반마법의 역할도 할 수 있다. 물론 한번에 마법 유닛을 보낼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겠지만(…)
그러나 Dark Pegasus에는 마법의 스탯/성장 수정이 없습니다. 흑마법의 대가는 있지만 그레모리와 암흑기사보다 약할 수 있다는 이야기. 게다가 기사단도 누벨 천마대(정확도 보정이 적음)에 갇히는데, 이 점은 강력한 화력을 지녔지만 뇌우에 버금가는 정확도를 지닌 핌불을 배우는 마리안에게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결정적으로 Silence는 마법이 아니며 단순히 Dark Pegasus로 키우는 것이 특히 좋은 점이 있지만 Flenne 또는 Constance와 달리 Rescue 사용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실제로 레스큐를 배우는 둘에 비하면 다크 페가수스가 특별히 좋지는 않으니(특히 흐렌은 탈것 성장률이 50이라 마법 변환을 더 잘 활용한다) 이런 루트가 있다는 걸 알아두자.
9. 분실물 보관소
Lost & Found – Book of Confession (1부, 7월)/입문 정리 (1부, 9월)/Seed Patches (1부, 1월)
좋아하는 선물 – 은방울꽃, 예쁜 손수건, 예쁜 꽃, 테디베어
인기 없는 선물 – 사냥 단검, 훈제 고기
10. 티 파티
좋아하는 차 – 라벤더 차
좋아하는 대화 주제
고양이 이야기/낚시터의 이상한 물고기에 대하여/다리에서 바라보는 풍경/더 가까이 가고 싶다/도서관 장서에 대하여/우리 둘의 미래에 대하여/가장 좋아하는 장소/저녁 식사 초대/모든 것을 이야기할 수 있다/문장의 유무에 대해/미래의 꿈/사우나 시설에 대하여/사원의 수수께끼/수학을 잊어버린 이야기/숲속의 새 이야기/시장의 자녀 이야기/걱정하는 동료의 이야기/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요즘 분위기가 달라졌다/이상적인 선생님/나만의 비밀/ 지난 전투를 돌아보며 / 우리의 첫 만남의 이야기 / 최근 읽은 책의 이야기 / 위기에 처한 이야기 / 포드라의 미래 / 학교생활의 추억 /나는 항상 감사합니다
추가 대화
모두에게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두 당신 덕분입니다. – 아니오 / 끄덕
선생님도 말을 많이 안하시네요… – 끄덕임/우울함
앞으로도 내가 옆에 있을 수 있다면… 아니, 아무것도 아니야. – 당황 / 웃음
나랑 있으면 행복하지 않아? – 나는 훈계하지 않는다
지금은 괜찮아요 앞만 보고 사는 것 같아요. – 감탄하다 / 고개를 끄덕이다 / 웃다
나를 위해 시간을 들이는 것이 아깝지 않은가…? – 별로
나랑 깊게 엮이면 안 좋은 일이 생길지도…
미안해요, 말을 잘 못해요…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네 생각을 말해봐 / 응원해
집에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아니다. 양아버지도 저를 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군요… – 네 생각을 말해봐 / 힘내
11. 도색 및 특수교정 지원
페르난도 | 린하르트 | 디미트리 | 금연 건강 증진 협회 | 실뱅 | 클로드 | 로렌츠 | 힐데 | 라파엘 | 리시테아 | 이그나츠 | 레오니 | 한네만 |
ㅏ | ㅏ | ㅏ | ㅏ | 비 | ㅏ | ㅏ | ㅏ | ㅏ | 비 | ㅏ | 비 | ㅏ |
벨렛과 S-프레임이 존재합니다.
식사 초대/그룹 과제 특별 대사 – Linhardt, Hilda, Lysitea (잡초 줍기/ 잔해 줍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