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컨셉과 목적
사회복지실천의 중심에 있는 대화는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사이의 의사소통이다.. 인터뷰는 사회복지에서 중요한 정보 수집 도구이며 인터뷰 자체가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사회 사업 실습에서 인터뷰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회 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시간 제한 대화입니다. B. 직업적 관계에 기반한 문제 또는 필요의 해결..
인터뷰는 내담자로부터 정보를 수집하고 내담자에게 알리고 도움 과정에서 장애물을 식별합니다., 제거됨. 그것은 치료적 관계를 확립하고 유지하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식별하고 실행하며, 도움의 관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면접의 특징
인터뷰는 목표 지향적인 활동이며 커뮤니케이션 내용은 개입의 목적에 따라 제한됩니다.. 그것은 사회사업가와 클라이언트 사이의 상호 합의에 의해 수행되는 제한적이고 계약적인 활동입니다.. 또한 타자의 역할도 다르고 개인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형식적이고 의도적인 차원에서 행하는 활동이다.. 또한 면접은 면접기관의 상황적 특성과 맥락에 따라 다르게 진행된다..
인터뷰 유형
사회복지 실습에는 세 가지 유형의 인터뷰가 있습니다.. 첫 번째, 정보 수집 인터뷰 또는 사회 조사 인터뷰라고도 합니다.. 클라이언트와 상황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사회 복지사가 수행하는 인터뷰.. 정보는 여기에 모든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를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필수 정보만 수집합니다.. 정보는 객관적인 사실입니다, 주관적인 감정, 태도 등. 고객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고용주, 이전에 접촉했던 조직과 인터뷰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불륜을 위한 인터뷰다.. 평가 세션은 현재 문제, 문제 해결을 위한 목표 및 개입을 결정하는 어떤 치료를 사용할지 결정하는 세션입니다.. 대화의 목적은 문제 상황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문제 해결 프로세스의 장애물을 조사하고 고객 강점을 식별하며 고객 요구 사항의 우선 순위 지정. 제삼, 치료를 위한 면담. 치료적 대화는 클라이언트와 환경의 변화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보다 효과적인 조정을 위한 감정, 태도, 행동 변화 유도. 고객의 자기효능감과 자신감을 구축하고 문제 해결에 필요한 기술을 교육합니다..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인터뷰
의사소통은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으로 나눌 수 있다.. 언어는 그 사람의 태도이다, 감정, 언어적 의사소통은 생각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가장 쉽고 만족스러운 방법입니다.. 언어적 의사소통은 때때로 비언어적 의사소통과 함께 사용되며 평가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한 용어와 첫 접촉 단어를 사용합니다.. 비언어적 의사소통은 몸의 움직임을 이용한 몸짓 언어를 통한 얼굴 표정입니다., 태도, 보다, 몸짓 언어로 소통하면 말보다 더 강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사람이 의사소통을 할 때, 삼분 하나 사회적 의미 중 일부는 전달되고 나머지는 신체 언어를 통해 전달됩니다. 삼분 2통과. 효과적인 비언어적 의사소통에는 눈맞춤과 편안하고 열린 자세가 필요합니다.. 말을 할 때에도 헷갈리지 않도록 표정에도 말과 같은 의미를 부여한다..